본문 바로가기
그래도 다행인것은,

털보카 환불원정대, 안녕첫차 이승원, 이종격투기선수 명현만까지 중고차 사기(허위매물) 퇴치(참교육)에 나선 이유

by ♬♬ 2021. 4. 5.
반응형

경기도의 표본조사 결과 중고차 온라인 판매를 위해 홈페이지 등에 게시한 차량에 대해 95%가 가짜 소위 허위매물인 것으로 2020년 7월에 보도한 바 있다. 2021년 2월의 tv 뉴스에서도 시중에 판매를 위해 올려놓은 중고차 상품에 대해 95%가 허위매물이라고 보도했으니 아무리 언론에서 지적을 해도 전혀 개선이 되지 않은 것이다.

 

 

중고차 허위매물 딜러 참교육 열풍?

 

이런 와중에 중고차 딜러로 활동하면서 스스로 중고차 시장의 잘못된 점을 바로잡고 정화하고자 나선 이들이 있으니 바로 털보카 환불원정대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털보카 정승기 대표와 안녕첫차 이승원 대표다. 이종격투기 선수 명현만까지 중고차 허위매물 참교육 영상을 찍어서 올릴 정도이니, 모든 중고차 거래가 이렇게 허위매물을 통해 거래되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워낙 큰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에 중고차 거래에 대한 대한민국 국민들의 인식 자체가 좋지 않은 것이 사실인 것이다.

 

이러한 일반적 인식이 있기에 허위매물 딜러들에게 속시원하게 대응하고 환불을 도와주는 유튜브 영상이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중고차 딜러이면서 이러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분들은 마케팅과 선한 영향력의 전파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어 누이좋고 매부좋은 일인 셈이다.

 

 

털보카-환불원정대명현만-중고차허위매물-참교육

 

 

안녕첫차 이승원대표(중고차협객)에게 중고차 허위매물 사기피해 도움요청해보세요!

중고차매매시 허위매물로 인한 사기피해가 빈번하다. 그런 와중에 허위매물로 피해를 입은 사람들의 편에서 대신 환불을 받아주는 등 피해 구제에 힘쓰고 있는 유튜버 안녕첫차 이승원대표가

p-gonzales.tistory.com

 

 

전형적인 '레몬 마켓'인 중고차 시장

 

중고차 시장은 정보의 비대칭성으로 인해 질 좋은 제품이 공급되지 않는 '레몬 마켓'이다. 중고차를 여러번 사본 사람이라고 해도 중고차 구입에 드는 제반 비용이나 절차에 대해 빠삭하게 알 수가 없기 때문에 이런 저런 방법으로 딜러는 폭리를 취하거나 처음부터 허위매물로 유인하여 매장에 찾아오게 만드는 것이다. 이러한 시장에서 양질의 합리적 가격으로 기분 좋은 중고차 매매가 이루어지기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반응형

 

 

대기업의 중고차 시장 진출로 해결될까?

 

중고차 시장은 중소기업 적합업종으로 분류되어 대기업의 참여가 제한되어 왔다. 그런데 조정훈 시대전환 의원이 중고자동차 매매시장의 상생협력에 관한 법률안'을 발의하여 대기업의 중고차 시장 진입을 10년간 제한하는 대신 기존 중고차 매매업자들에 대한 책임을 강화하자는 내용이다. 

 

국민 1000명을 대상으로 중고차 시장에 대해 설문조사를 한 결과 80.5%가 중고차시장 자체를 신뢰하지 않는다고 답하였다. 이는 많은 국민들이 대기업의 중고차 시장 진출을 환영하고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하지만 일부에서는 완성차 업체가 중고차 시장에 진출하게 된다면 독점적 지위를 가진 대기업에서 자신들의 이익만을 좇을 것이 자명하다며 현재의 중고차시장 종사자 5만명의 일자리도 없어질 것을 우려하고 있다. 이러한 각 주체들의 이해관계가 얽힌 상태에서 합의점을 찾기는 쉽지 않아 보인다.

 

최근 유튜브 등 개인방송을 통한 국민 개개인의 영향력이 커짐에 따라 국가나 지자체 주도의 사업보다도 훨씬 긍정적이면서도 큰 사회적 반향이나 인식의 변화를 만드는 일이 많아지고 있다. 차라리 법안을 통한 중고차 시장의 정화보다 더 큰 영향력을 행사하는 사회참여적이고 올바른 유튜버들의 값진 활동이 더욱 기대되는 마음이다.

 

값진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많은 분들을 열렬히 응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