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통풍에는 체리, 노니 - 통풍으로 죽다 살아난 사람이 추천!

by ♬♬ 2021. 3. 24.
반응형

바람만 스쳐도 통증에 눈물이 앞을 가린다는 통풍, 그 큰 고통은 안 당해본 사람은 모른다. 급성통풍발작으로 인해 죽을고비를 넘긴 사람만이 할 수 있는 통풍에 좋은 음식 베스트 3 + 내가 먹고 도움받은 음식 2 를 소개한다.

 

 

통풍의 원인을 알아야 대응을 한다!

 

현대인의 식습관이 서구화 되고 있기 때문에 예전에 비해 통풍환자가 늘었다고 한다. 예전에는 부자들이나 걸리는 병이었다고 하는데 고기나 술, 대표적으로 치맥이 통풍을 일으키는 주된 원인처럼 소개되고 있기도 하다.

통풍의 원인은 요산의 수치가 높아 염증을 일으키는 것이다. 그렇게 심한 염증으로 열이 발생하면 이 열로 인해 요산 결정이 녹으면서 통증이 줄어드는 것이지 한번 통풍발작이 왔다가 사라졌다고 해도 몸 안의 요산수치는 아직도 높고 술과 안주 등 주로 고단백 음식을 통해 흡수되는 퓨린이라는 물질에 의해 이 고약한 통풍은 더 기승을 부릴 것이 뻔하다. 그렇다면 어떤 음식을 먹으면 이 고약한 통풍을 조금이라도 잠재울 수 있을까?

 

 

반응형

 

 

전문가들이 말하는 통풍에 좋은 음식 3가지

 

1. 계란, 우유, 치즈 등 유제품

 

2. 쌀, 보리, 밀, 메밀 등 곡류

 

3. 김, 미역, 다시마, 파래 등 해조류

 

위의 음식들은 통풍환자가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좋은 음식이다. 이게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니? 뭔가 맛있으면서도 크게 도움이 될만한 거 뭐 없을까?

 

 

 

내가 먹고 도움 받은 음식 2가지 

 

4. 체리

 

5. 노니(분말, 알약)

 

 

 

 

 

통풍으로 인한 급격한 통증을 겪고 나서 어느 TV프로그램을 통해 통풍에 좋은 음식을 소개하던 중 눈에 들어온 음식이 바로 체리와 노니였다. 체리는 맛있으니 계속먹을수 있겠다 생각했다.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을 먹을 때도 체리쥬빌레부터 고르는 나다. 냉동체리를 먹으면 경제적이면서 간식처럼 시원하게 오래 먹을 수 있어 추천한다.

 

그렇다면 노니는? 노니가 뭔지도 몰랐지만 몸에 좋다니 노니 분말을 사서 우유에 타 마시기 시작했다. 1년쯤 그렇게 마셨고 지금은 알약형태로 된 노니를 꾸준히 섭취하고 있다. 

 

 

 

 

 

 

 

노니는 남태평양지역과 동남아시아 등지에서 자라는 식물로 바지티안, 파극천 등 여러가지 이름으로 불리우는 과일이다. 노니 분말의 경우 냄새는 고약하지만 우유에 타 먹으면 두유처럼 마실 수 있다. 염증치료에 탁원할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기에 염증의 일종인 통풍을 다스리는데에도 효과적일 것이라 생각하여 지속적으로  복용했고 아직까지 통증없이 살고 있다.

 

최근 JW중외제약은 통풍 신약에 대한 임상 2b상까지 성공적으로 종료했다고 하니 통풍환자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하지만 이 신약을 믿고 술과 안주를 계속해서 탐닉하는 것보다는 약 없이도 생활습관, 식습관을 개선하여 통풍의 살인적 통증으로부터 자유를 얻는 것이 더 바람직 하리라.

반응형

댓글